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및 아이디어

벨킨 3 in 1이 너무 비싸다면 OO를 써보는 건 어떨까?

by 부동산다 2022. 6. 24.

결론부터 들어갑니다. 돈이 충분하고 빠른 충전을 원한다? 고민 없이 '벨킨 3in1'로 가시면 됩니다. 반면, 가격이 부담되고 고속 충전 필요 없다면? 이런 분들을 위해 소개드립니다. 오늘의 주인공 '오로라 3 in 1' 무선충전기입니다.  

 

'벨킨 3 in 1 맥세이프' VS '오로라 3 in 1'

 

 

테이블 위에 무선충전기가 있다. 그 무선 충전기 위에는 아이폰, 애플워치 그리고 아이팟이 놓여져 있다.
오로라-3in1-무선충전기

 

빠른 판단을 위해 1) 가격 2) 충전 속도 3) 거치대 기능 4) 디자인 및 재질 순서 5) 발열로 살펴봅니다. 후기가 워낙 다양하고 개인마다 천차만별입니다만, 효율적인 구매 결정을 위해 가장 중요한 5가지 요소만 뽑아봤습니다.

 

1. 가격 비교

※ 벨킨 3 in 1 맥세이프 (★☆☆☆☆)

 

쿠팡 기준 거의 18만 원 정도 합니다. 무선충전기 치고 부담되는 가격 맞습니다. 돈이 넘쳐흐른다면 모를까 가격에서부터 구매를 망설이게 됩니다. 아이팟이 약 20만 원대 초반, 애플 워치 7이 약 40만 원 초중반 정도 합니다. 액세서리 제품이 메인 제품 가격의 약 40%~80% 정도 한다? 개인적으로 과하다고 봅니다. 

 

참고로, 자동차의 핵심 엔진과 변속기 그리고 파워트레인의 가격은 원가의 약 30%~40%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단순 비교 노노이지만 액세서리 가격이 메인 제품 가격의 40%~80%에서 형성되다니요. 생각해 볼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 오로라 3 in 1 (★★★★★)

 

가격은 3만 원 초 중반 대입니다. 벨킨 3 in 1 대비 약 1/6 가격입니다. 아 물론 싼 게 비지떡 맞습니다. 싼 가격에는 다 이유가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가격차가 너무 심하다면? 그리고 기능상에 큰 차이가 없다면? 굳이 비싼 걸 택해야 할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2. 충전 속도
시간 충전도 (15W 제품) - A 충전도 (10W 제품) - B 차이 (A-B)
10분 9% 6% 3%
40분 32% 23% 9%
90분 66% 52% 14%
120분 82% 65% 17%

 

※ 벨킨 3 in 1 맥세이프 - 15W (★★★★★)

 

벨킨 3 in 1의 압승입니다. 15W 제품이 10W 제품 대비 충전 속도가 빠른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충전 시간에 따른 충전도 격차도 기하급수적으로 커집니다. 내가 충전 속도를 제일 중시한다? 느린 충전 속도 답답해서 못쓴다? 그럼 무조건 벨킨 3 in 1으로 가시면 됩니다. 

 

물론, 생각해볼 여지는 있습니다. 과연 무선 충전기가 유선 충전기의 속도를 따라잡을 수 있을까요? 급속 충전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저는 유선 충전기를 쓰겠습니다. 15W 제품의 충전 속도가 10W 제품 대비 빠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급속 충전에 목이 마른 상태라면 굳이 15W 제품을 고집할 이유가 있을까요? 속도 그 하나만을 본다면 그냥 고속 충전 유선 케이블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 오로라 3 in 1 - 10W (★★★☆☆)

 

벨킨 3 in 1 맥세이프 대비 충전 속도 떨어집니다. 그런데 답답해서 못쓸 정도는 아닙니다. 15W나 10W나 유선 충전기의 속도를 따라올 수는 없습니다.  그냥 거치대에 올려놓고 잠에 들 거라면 오로라 3 in 1도 분명 괜찮은 선택입니다. 일어나서 완충되어 있는 것이 목적이라면 오로라 3 in 1을 고려해보는 건 어떨까요? 

 

 

3. 거치대 기능

 

무선충전기의 옆면을 보여주고 있다.
오로라-3in1-무선충전기-사이드

 

※ 벨킨 3 in 1 맥세이프 (★★★★☆)

 

두 제품의 거치대 구조가 달라 단순 비교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구조상 벨킨 3 in 1의 거치대 기능이 더 좋아야 합니다. 거치대의 부착력이 약하면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가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18만 원이나 하는데 거치대 기능이 떨어진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많지는 않은데 후기를 보면 부착이 좀 안된다는 평들이 있습니다. 구매 시 이 부분은 충분히 감안하셔야 할 듯합니다. 

 

※ 오로라 3 in 1 (★★★★☆)

 

부착력이 조금 약할 순 있어도 미끄러질 일은 없습니다. 그냥 구조가 그렇습니다. 

 

4. 디자인 및 재질

※ 벨킨 3 in 1 맥세이프 (★★★★★)

 

벨킨 3 in 1의 압승 맞습니다. 그냥 더 이쁘고 고급집니다. 한 가지 단점은 재질의 특성상 먼지가 잘 붙습니다. 검은색으로 사시면 먼지 쌓이는 속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로라 3 in 1 (★★★☆☆)

 

그냥 그냥 그렇습니다. 투박하지도 그렇다고 고급지지도 않은 평범한 디자인입니다. 재질도 플라스틱 베이스에 표면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 느낌의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5. 발열

※ 벨킨 3 in 1 맥세이프 (★★★★☆)

 

정도의 차이지 두 제품 모두 발열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후기를 보면 개인에 따라 발열의 차이도 심한 것 같습니다. 완벽하게 발열을 잡아주고 이런 건 기대하시면 아니 될 듯합니다. 

 

※ 오로라 3 in 1 (★★★★☆)

 

사용 못할 정도의 발열 이런 거 없습니다. 가격이 싸다고 발열이 더 심하다는 느낌을 받아보지도 못했습니다. 벨킨 3 in 1와 비슷한 정도의 발열감입니다. 큰 차이 없어서 그냥 두 제품 모두 동일한 별점 주었습니다. 

 

사치를 할까요? 실용을 택할까요? 

 

조금 표현이 과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제가 보기엔 벨킨 3 in 1은 사치품에 가깝지 않나 싶습니다. 대체품들의 성능과 비교할 때 가격이 많이 과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벨킨 3 in 1을 구매하지 말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개인 선택과 취향이니까요. 아무리 가격을 높여도 샤넬이 팔리듯, 벨킨도 마찬가지로 잘 팔릴 거라 봅니다. 

 

그래서 제안합니다. 무선충전기에 '실용'이란 단어 빼곤 고려하지 않겠다 하시면 '오로라 3 in 1'으로 가시면 됩니다. 물론, 꼭 오로라 제품일 필요는 없습니다. 3~4만 원대의 대체품들이 이미 많이 나와있기 때문입니다. 

 

 

 

OO을 벌고 싶으면 꼭 사야 하는 삼성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