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및 아이디어

집에서 배꼽 냄새 제거하고 싶다고? 이 '8가지 방법'을 따라해보자

by 부동산다 2022. 6. 24.

끔찍한 배꼽 치즈 냄새로 고통받고 계시다면? 배꼽 냄새로 병원에 가기가 민망하다면? 집에서 따라 하기 쉬운 배꼽 냄새 제거 10가지 방법입니다. 하나씩 시도해 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배꼽 청소 방법을 찾아보세요. 당신의 배꼽은 소중하니까요. 

 

썩은 치즈 냄새는 이제 안녕~ 배꼽 냄새 제거 8가지 방법

 

 

1. 코코넛 오일 배꼽 세척

코코넛 오일에는 항염 및 항균 특성을 나타내는 지방산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이 지방산 물질은 감염을 유발하는 미생물과 싸울 뿐만 아니라 배꼽의 염증과 부기를 치료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 준비물 

코코넛 오일

 

※ 직접 따라 하기

먼저, 집에 있는 코코넛 오일을 준비해 주세요. 그다음 손가락에 약간의 코코넛 오일을 덜어 배꼽에 직접 바릅니다. 그리고 피부가 오일을 흡수하도록 합니다.

 

2. 소금물 배꼽 세척

소금 물고 배꼽을 씻는다고? 조금 아리송할 수 있습니다. 그냥 식염수 준비하시면 됩니다. 식염수는 배꼽 내부의 수분을 줄여 추가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식염수 내의 소금은 항균 및 항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금물 혹은 식염수로 배꼽을 세척해 보세요. 배꼽의 가려움증과 염증뿐만 아니라 감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준비물 

소금 1작은술
따뜻한 물 1컵

 

※ 직접 따라 하기
따뜻한 물 1컵에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잘 섞습니다. 이 식염수를 배꼽에 몇 방울 떨어뜨려 주세요. 그리고 이 세척을 하루에 1번씩 계속 반복해 주세요. 

 

3. 온찜질로 배꼽 따뜻하게 하기

온찜질은 생각 외로 배꼽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뜨거운 찜질 열은 미생물 감염 퇴치부터 통증 및 염증 완화에 이르기까지 도움을 줍니다. 마땅히 준비물이 없다면 집에서 바로 시도해 보기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뜨거운 물과 수건이 없는 집은 없으니까요. 

 

※ 준비물 

깨끗한 수건과 뜨거운 물

 

※ 직접 따라 하기
깨끗한 수건을 가져와서 뜨거운 물에 담가 주세요. 그런 후 물을 짜내고 온찜질을 한다 생각하고 배꼽이 있는 부위에 직접 대주세요. 몇 분 동안 그대로 두면서 온찜질을 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2~3회 정도 반복해주시면 효과적입니다. 

4. 티트리 (Tea Tree Oil) 오일 혹은 페퍼민트 오일로 배꼽 세척

조금 생소하실 겁니다. 익숙하지 않은 오일이기 때문입니다. 실제 티트리 (Tea Tree) 오일 혹은 페퍼민트 오일은 배꼽 냄새를 제거하는 꽤나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 오일들은 기본적으로 항균과 항염에 좋은 물질을 지니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일을 통해서 감염을 유발하는 미생물을 없애고 가려움증과 통증을 완화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준비물 

티트리 오일 (Tea Tree Oil) 혹은 페퍼민트 오일 2~3방울

코코넛 오일 1 티스푼

 

※ 직접 따라 하기

코코넛 오일 한 티스푼에 티트리 오일 혹은 페퍼민트 오일 2~3 방울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이 혼합물을 감염된 배꼽에 직접 발라주세요. 그런 후 15~20분 정도 두시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닦아주시고 이 동작을 하루에 2~3회 정도 반복해주면 됩니다.

 

 

5. 과산화수소 배꼽 세척

배꼽 안에 생긴 고름으로 인해 냄새가 난다면 주목해 주세요. 과산화수소의 살균 특성은 이러한 고름을 없애주고 배꼽 내부가 건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준비물 

과산화수소 1큰술
물 1-2큰술
면봉

 

※ 직접 따라 하기

과산화수소를 물과 섞습니다. 그런 후 해당 액체를 면봉을 적셔 배꼽에 발라주세요. 그대로 두고 자연 건조하면 끝입니다. 이것을 하루에 한 번씩 반복해 주세요. 

 

6. 백식초 배꼽 세척

백식초 역시도 배꼽 냄새 제거 유용합니다. 식초에는 아세트산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이 물질은 감염을 일으키는 미생물과 싸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초는 기본적으로 염증을 소독하는데 유용한 액체입니다.

 

※ 준비물 

백식초 1큰술
물 2큰술
면봉

 

※ 직접 따라 하기

백식초를 물과 섞습니다. 그런 후 해당 액체를 면봉을 적셔 배꼽에 발라주세요. 그런 후 15분~20분 정도 둡니다. 마지막으로 이 액체를 물로 잘 씻겨줍니다. 이것을 매일 2~3회씩 반복해 주세요. 

 

7. 알로에 베라 젤 배꼽 세척

집에 다들 알로에 베라 젤 하나씩 있으시죠? 구하기 쉬운 이 알로에 베라 젤에는 놀라운 치유력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항염 및 항균 특성을 나타내는 200가지 이상의 중요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당장 화장대로 달려가 알로에 베라 젤을 조금 발라보는 것은 어떨까요? 배꼽 냄새 제거를 위해 말입니다. 

 

※ 준비물 

알로에 베라 젤

 

※ 직접 따라 하기

배꼽에 알로에 베라 젤을 직접 발라주세요. 그런 후 15~20분 동안 두었다가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이것을 매일 2~3회 정도씩 해주시면 됩니다.

 

 

8. 강황 가루 배꼽 세척

다들 카레 좋아하시나요? 카레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강황가루가 여러분의 배꼽을 구해줄 수도 있습니다. 강황은 배꼽 감염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치료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 가루에는 항균 및 항염의 특성을 나타내는 커큐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을 통해 배꼽의 치유 속도를 높이고 감염으로 인한 부기, 가려움증 및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준비물 

강황 가루 1작은술

 

※ 직접 따라 하기
강황 1스푼과 충분한 물을 섞어 걸쭉하게 만들어 주세요. 그런 후 이것을 배꼽에 직접 발라주세요. 마지막으로 자연 건조한 물로 씻겨주시면 됩니다. 하루에 한 번 정도씩 해주시면 됩니다. 

배꼽 냄새 안나는 사람 되는 방법

 

애초에 배꼽 냄새가 안 날 수 있다면 제일 좋지 않을까요? 배꼽 냄새 안나는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을 공개합니다. 

 

1) 배꼽에 피어싱이 있어서 만져야 한다면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고 만지기

2) 천연 섬유로 만든 헐렁한 옷 입기

3) 매일 샤워하기

4) 샤워 후에 배꼽에 비누가 남이 있는지 늘 확인하기

5) 남아 있다면 깨끗하게 헹구고 드라이기로 건조하기

6) 수영장 혹은 대중목욕탕은 되도록 피하기

 

 

면도 독을 진정 시켜주는 최강의 조합 대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