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및 아이디어

내향적인 사람을 위한 프로포즈 아이디어

by 부동산다 2022. 6. 11.

프러포즈를 앞둔 모든 내향적인 분들을 위해 남깁니다. 프라이빗하고 조용하게 그러나 진정성 있는 프러포즈를 원한다면 '프러포즈 북' 만한 아이디어가 있을까요? 1년 넘게 준비했던 '프러포즈 북' 그 후기를 공개합니다.

 

혼자가 편한 당신, 책을 통해 프러포즈할 수 있다

 

진열대에 장식이 된 프로포즈북을 보여주고 있다.
프로포즈북-진열

 

프러포즈만큼은 프라이빗하고 조용하게 그러나 저만의 개성이 묻어나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즐겼기에 이 시간을 활용해서 프러포즈를 준비해봅니다. 그 대략적인 과정과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 프러포즈 아이디어

  • 아이디어 : 프러포즈 북 제작 후 전달
  • 예상 소요 일수 : 약 400일  
  • 필요한 것 : 400일 분량의 일기 / 프러포즈 북 제작 업체 섭외 / 약간의 필력 / 꾸준함과 진실됨 / 구글 문서 (Google Docs) / 컴퓨터 / 혼자만의 시간 (하루에 약 10분~20분 내외) 
  • 주요 콘텐츠 : 결혼 준비 과정과 에피소드 / 둘만의 소소한 연애 이야기 /  다툼이 있었다면 왜 다퉜는지 원인 파악과 반성 내용 / 결혼 후 미래 이야기 (각자의 꿈, 재테크, 출산 계획, 둘이 그리는 노후의 모습 등) 
  • 전달 방법 : 둘만의 의미 있는 공간 (신혼집, 처음 만났던 장소 등)에서 에서 진실된 멘트와 함께 전달

 

프러포즈 북 제작 후기와 와이프의 반응

 

심플한 디자인의 프로포즈북 커버를 보여주고 있다.
프로포즈북-책 커버
목차를 중심으로 책 내부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주고 있다.
프로포즈북-책 내부

 

'시간 투자 + 꾸준함 + 글쓰기 노력'은 각오하고 시작하자

매일 꾸준히 어떤 주제를 가지고 글을 쓴다는 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원래 글쓰기를 꾸준히 해오신 분이라면 모를까요. 위에는 별 것 아닌 것처럼 적어놨지만 생각보다 시간과 노력이 많이 요구됩니다. 무엇보다 꾸준함이 제일 요구됩니다. 

 

쓸만한 소재가 없는 날은 시시콜콜한 내용으로 채우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돌아보면 다 추억인 것들로 말입니다. 꼭 일기를 쓰는 시간이 아니더라도 소재가 생기면 바로 메모장에 적어놓곤 했습니다. 그래야 일기를 쓸 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약 10분~20분 정도씩 투자를 했던 것 같습니다. 하루 평균 15분씩 글을 썼다면 총 6,000분(100시간) 동안 글을 쓴 셈입니다. 

 

책 제작은 어디서? 제작 비용은?

프러포즈 북을 제작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기존의 포트폴리오를 보시면 전체적인 디자인과 느낌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책의 디자인은 본인과 와이프의 취향에 맞춰 골라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프러포즈 후 인테리어 소품처럼 진열할 것까지 감안하여 디자인을 요청했습니다. 와이프가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기 때문입니다. 

 

책 제작 비용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분량과 요청사항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 30만 원 이내였습니다. 호텔을 잡고 프러포즈링을 선물하는 것에 비하면 새발의 피인 셈입니다. 

 

뭐 그렇다고 딱 30만 원 정도만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프러포즈 장소 섭외와 음식 및 분위기 준비 등 구색을 맞추기 위한 비용들은 추가로 발생합니다. 좋은 호텔과 프러포즈링을 스킵했다면 다른 것에 진심을 다해 주세요. 비용이 더 들어가더라도 말입니다. 

 

 

아직도 와이프는 책을 읽지 못한다

책의 맺음말에는 프러포즈 때 하고 싶었던 말들이 빼곡히 적혀 있었습니다. 책 전달에 앞서 해당 부분들을 천천히 직접 소리 내어 읽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전달했습니다. 

 

펑펑 울던 와이프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꼭 이 프러포즈 아이디어가 아니더라도 저의 와이프는 그렇게 울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400일의 그 진실된 마음을 알아주는 것만 같아 너무 행복하고 뿌듯했습니다. 와이프가 감동을 받는 모습을 보니 더욱더 그랬습니다. 

 

와이프는 아직도 그 책을 읽지 못합니다. 시간 내어 조금씩 읽어 나가지만 눈물이 고여 계속 볼 수가 없다고 하네요. 지금은 집의 진열장에 잘 비치가 되어 있는 이 프러포즈 북, 이따금씩 저도 몰래 꺼내어 읽어 봅니다. 책 속에는 그 하루하루의 일들과 감정들이 아직도 따스한 온기로 남아 있습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괌 두짓타니 핵 꿀팁 15개

 

신혼부부를 위한 괌 두짓타니 핵꿀팁 15개

괌 두짓타니로 신혼여행을 계획 중인 신혼부부 분들을 위해 핵 꿀팁 15개를 남깁니다. 특히, 남편 분들은 와이프에게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정독합시다. 개인적인 의견이 반영되다 보니

budongsand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