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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및 아이디어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 비대면으로 하는 방법

by 부동산다 2022. 4. 14.

비대면으로도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할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계시지만, 간단하게 팩스나 메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비대면으로 생활지원비를 신청하는 방법이니 참고하시어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비대면으로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하는 법
1. 신청서류 다운로드 및 작성
2. 그 외 필요서류 준비
3. 관할 주민센터 정보 확인
4. 관할 주민센터 메일 혹은 FAX로 송부
5. 확인 전화

 

 

 

 

비대면으로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하기

 

1. 신청서류 다운로드 및 작성 

 

아래는 신청을 위해 작성해야 하는 기본 서류입니다. 생활지원비 신청서와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로 아래의 링크를 활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격리 시작일에 따라 신청서 서식이 달라지니 본인의 격리 시작일에 맞는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주시면 됩니다. 

 

 

  •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 서식 1부 (격리 시작일 2022.2.13. 이전)

(붙임2)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 서식 1부.(격리시작일 2022.2.13.이전).hwp
0.02MB

  •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 서식 1부 (격리 시작일 2022.2.14. 이후)

(붙임1)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 서식 1부.(격리시작일 2022.2.14.이후).hwp
0.02MB

  •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 서식 1부

(붙임4) 유급휴가미제공확인서 서식 1부.hwp
0.01MB

 

 

※ 서류 작성 방법

 

노란색 음영을 통해서 신청 서류의 어느 부분을 기입해야 하는지 보여주고 있다.
코로나-생활지원비-신청서류

 

위의 노란색 음영 부분을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특히,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의 마지막 부분에는 회사의 직인이 필요합니다. 재직 중이신 회사 인사팀의 협조를 얻어 회사의 직인을 찍은 후 나머지 정보들을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2. 그 외 필요서류 준비

 

위의 신청 서류 외에 다른 보조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신청을 위해 필요한 보조 서류를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신분증 사본
  • 통장 사본
  • 격리 통지 문자 (격리 해제 확인서 대체)

 

참고로, 3/1 기준으로 격리 해제 확인서의 발급은 중단이 되었습니다. 대신, 격리 통지서(혹은 격리 통지 문자)로 격리 해체 확인서를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즉, 격리 통지 문자를 캡처하시어 보내주시면 신청하시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아래는 격리 통지 문자의 예시입니다. 

 

격리통지해제서를 대체 할 수 있는 격리통지 문자의 예시를 보여주고 있다.
격리통지-문자

 

 

 

 

3. 관할 주민센터 정보 확인

 

최종 신청에 앞서 관할 주민센터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보통 비대면 신청의 방식으로 메일과 FAX가 있는데, 관할 주민센터에 직접 연락하여 메일 주소 혹은 FAX 번호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물론, 각 주민센터 사이트에 기재가 되어있는 경우도 있으나 정보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직접 주민센터에 연락하시어 메일 주소 혹은 FAX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마이홈 포털 링크로 해당 사이트를 통하여 관할 주민센터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락 후 코로나 생활지원금 비대면 신청을 위해 메일 주소 혹은 FAX 번호가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연락하시면 관련 담당자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십니다. 

 

 

마이홈 포털 (주민센터 정보 확인)

 

마이홈포털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주거급여 관련 상담과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민주민센터검색 번호 주민센터명 대표전화번호 주소 * 조회된 자료는 자료수집 시점차이 등으로 인해 실제 정

www.myhome.go.kr

 

 

4. 관할 주민센터 메일 혹은 FAX로 송부

 

메일을 통해 어떻게 지원금을 신청하는지 예시를 보여주고 있다.
생활지원금-신청

 

 

위에서 언급한 서류 5가지(생활지원비 신청서 /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 / 신분증 사본 / 통장 사본 / 격리 통지 문자)가 모두 구비되었는지 최종 확인합니다. 개인적으로 메일을 통해서 신청을 하였는데, 스캔 후 PDF 파일로 변환하여 메일에 첨부하면 됩니다.

 

 

혹 핸드폰으로 하신다면 아래의 vFlat 어플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사진을 찍은 후 자동으로 PDF 파일로 변환해주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https://www.vflat.com/

 

모바일 스캐너 | vFlat Scan

vFlat은 책, 문서, 메모 등 핸드폰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고화질 PDF 또는 JPG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무료 스캐너 앱입니다.

www.vflat.com

 

 

5. 확인 전화

 

메일 혹은 FAX가 잘 송부되었는지 해당 주민센터에 다시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사실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절차이긴 합니다만, 혹여나 잘못된 주소 혹은 FAX 번호 기재로 송부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를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최근 해당 지원금이 최종 입금되기까지 꽤나 오랜 시간이 걸리는 추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마지막 확인 전화 절차를 거치는 것이 안전하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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